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김해서 '제23회 청소년 한마음 축제'

송고시간2019-05-24 11:44

(김해=연합뉴스) 경남도와 김해시는 24일 김해시 수릉원 일대에서 제23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축제를 열었다.

경남청소년지원재단과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도내 청소년과 가족, 관련 단체 등 3천여명이 참석했다.

김해 구산고등학교 재학생의 사회로 막을 올린 이 날 행사는 김해지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소리향기중창단 공연과 청소년의 달 기념식, 댄스·밴드 경연대회 등이 이어졌다.

댄스·밴드 경연대회에는 35개팀, 257명이 참여해 청소년 끼와 재능을 발휘했다.

이밖에 5개 주제별로 창의·미래존, 스트레스 해소존 등 5개 구역의 '놀이터'를 구성해 청소년 진로 탐색, 직업·문화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 40여곳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1997년 처음 열린 이 축제는 도내 청소년들이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시·군별로 순회 개최하고 있다. 내년에는 고성군에서 열린다.

경남문화예술회관·LG아트센터, 콘텐츠 공동개발 협약

(진주=연합뉴스) 경남도문화예술회관은 LG아트센터와 공연 콘텐츠 공동개발, 공연 홍보와 마케팅 공동 진행 등에 서로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강동옥 경남문화예술관장은 "LG아트센터는 혁신적이고 참신한 공연 레퍼토리를 선보이면서 많은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전달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LG아트센터에서 기획하는 다양한 해외우수 공연프로그램을 도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창훈 LG아트센터 대표는 "세계적인 공연을 선보여 도민에게 감동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