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성윤모 산업장관 "수소탱크 폭발 철저 조사, 보완책 마련 시급"

송고시간2019-05-24 11:02

강릉 벤처공장 사고현장, 폭발한 탱크
강릉 벤처공장 사고현장, 폭발한 탱크

(강릉=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테크노파크 강릉벤처 1공장 옆 수소탱크 폭발사고 발생 다음 날인 24일 오전 사고 현장이 전쟁터를 방불케 할 정도로 처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19.5.24 yangdoo@yna.co.kr

(강릉=연합뉴스) 이종건 박영서 기자 = 8명의 사상자를 낸 강원테크노파크 강릉벤처공장 수소탱크 폭발사고와 관련해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철두철미한 사고 원인 조사와 보완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24일 밝혔다.

성 장관은 이날 오전 사고현장을 찾아 "무엇보다 과학적으로 어떤 원인에 의해서 이런 사고가 발생했는지 정확하게 밝혀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수소에 대한 국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들어 "수소를 생산·저장·유통·활용하는 지역에서는 글로벌 수준의 적합한 안전기준에 의해서 관리되고 있고, 잘 지켜지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성 장관은 "안타깝게도 이번 사고는 새로운 R&D를 통해서 수소 활용법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 같다"며 "관련 기관들이 잘 협조해 조속히 사고를 수습하고 대안방안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강릉 벤처공장 사고현장 찾은 성윤모 장관
강릉 벤처공장 사고현장 찾은 성윤모 장관

(강릉=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테크노파크 강릉벤처 1공장 옆 수소탱크 폭발사고 발생 다음 날인 24일 오전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사고 현장을 찾아보고 받고 있다. 2019.5.24 yangdoo@yna.co.kr

이날 브리핑에서 장시택 강릉시 부시장은 "외부의 충격은 없었으며 압력에 의해서 수소탱크가 폭발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장 부시장은 "사고 원인 조사와 함께 입주기업은 물론 인근 민가나 기업들 피해까지 조사해 조치하겠다"며 "사상자 관련 보상 문제나 장례도 긴밀히 지원하고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테크노파크 입주업체들은 장비가 안전한지 확인을 요청했으나 아직 피해건물 안전진단이 끝나지 않아 완료 후 소방인력과 함께 피해 상황을 살필 계획이다.

강릉 수소탱크 폭발현장 전쟁터처럼 참혹…"7㎞ 떨어진 곳에서도 '쾅∼'"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lRd4uvdqBNY

conany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