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포멕스, KOBA 2019서 크리에이터용 '사라모닉 마이크' 전시

송고시간2019-05-24 10:36

현대포멕스, KOBA 2019서 크리에이터용 '사라모닉 마이크' 전시 - 1

▲ 현대포멕스(대표 유재균)는 오는 2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9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19)'에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 오디오 장비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이앤엑스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각국의 방송·음향·조명 관련 장비와 기술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으로, 월드 미디어 포럼&글로벌 초고화질(UHD) 콘퍼런스와 1인 미디어 특별관, 하이파이 오디오 쇼,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미디어, 선택을 만들다'란 주제로 전 세계 스트리밍 서비스의 시장 규모가 5년간 매년 50%씩 급성장하고 있는 '1인 미디어' 등 방송과 미디어 업계의 현황을 진단하고 살펴보는 시간도 갖는다.

현대포멕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오디오 장비 생산 업체인 Saramonic USA(이하 사라모닉)와 총판 계약을 맺고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오디오 장비를 론칭하며, 조명을 넘어 오디오 영역에 새롭게 출사표를 던진다.

사라모닉 오디오 장비는 무선마이크, 플렉시블 마이크, 샷건 마이크를 비롯해 스마트폰 믹서와 관련 액세서리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이 활용하는 촬영 장비의 사양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용 핀마이크 SR-LMX1과 SR-XM1은 입문 단계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적합하며, SR-TM1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캠코더에 적합한 샷건 형태다.

UWMIC9 RX9와 UWMIC9 TX9는 각각 무선 수신기와 무선 마이크로 최대 100m까지 스테레오 수신이 가능한 한편, 스마트폰 오디오 믹서는 9cm의 소형 사이즈로 셀카봉처럼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며, 음량을 액정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유재균 대표는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 ASMR을 비롯해 먹방, 쿡방, 뷰티방, 게임방 등 최근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는 조명 이상으로 사운드를 어떻게 구현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되는 시대가 됐다"며 "이번 사라모닉사의 오디오 제품 론칭 계기로 포멕스의 업역을 다각화하고 1인 미디어 제작을 위한 토털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