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동홀딩스, 신약개발 자회사 '아이디언스' 신설(종합)

송고시간2019-05-24 13:15

대표이사에 이원식 전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장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김잔디 기자 = 일동홀딩스[000230]는 신약개발 회사인 아이디언스를 신규 설립하고 이 회사를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24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수는 7개에서 8개로 늘었다. 일동홀딩스는 일동제약의 지주회사다.

회사는 "아이디언스는 NRDO(No Research Development Only·개발 중심 바이오벤처) 모델 기반의 신약개발 회사"라고 설명했다.

NRDO는 성공 가능성 높은 신약 후보물질을 외부에서 들여와 임상시험, 상용화 등 개발(Development)에만 집중하는 바이오벤처 사업모델이다.

아이디언스는 신약 후보물질 파이프라인 발굴, 임상시험 진행, 기술수출 및 상용화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명 아이디언스는 일동의 이니셜 '아이디'(ID)와 아이디어(Idea), 과학(Science)을 합성해 만들어졌다.

아이디언스 대표이사에는 이원식 전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국장이 선임됐다.

이 신임 대표는 서울대 의과대학 졸업 후 가정의학을 전공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예방의학 석사 학위, 한양대학교에서 약리학으로 의학박사를 취득했다. 한국엠에스디, 한독, 사노피아벤티스, 화이자 등의 제약사에서 임상개발 및 의학 학술업무를 담당한 이후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장을 역임했다.

chomj@yna.co.kr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