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품바왕들이 돌아왔다"…제20회 음성 품바축제 개막

26일까지 품바왕 공연, 품바가요제 왕중왕전, 움막짓기 체험 등 프로그램 풍성

(음성=연합뉴스) 박종국 기자 = 해학과 풍자의 한마당 충북 음성 품바 축제가 22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지난해 품바 축제 장면 [음성군청 제공]
지난해 품바 축제 장면 [음성군청 제공]

오는 26일까지 닷새 동안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품바 축제는 20돌을 맞아 '20살의 품바! 사랑과 나눔 愛 빠지다'라는 주제로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축제 첫날인 22일 움막짓기 대회가 열려 품바촌을 만들고 20개 팀이 나서 오는 25일까지 매일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를 펼쳐 축제 분위기를 띄운다.

퍼레이드가 끝난 뒤에는 관객들의 흥을 돋우는 '2판4판 난장판' 댄스페스티벌이 열린다.

23일부터 26일까지 역대 품바 선발대회에서 입상한 24개 팀이 걸쭉한 입담을 자랑하는 '품바왕' 초청 공연이 열린다.

23일에는 품바 비빔밥의 진수를 가리는 품바 비빔밥 레시피 경연대회가, 24일에는 공모전에서 입상한 품바 옷을 대덕대 모델과 학생들이 선보이는 품바 의상 패션쇼가 펼쳐진다.

젊은이들이 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품바 래퍼 경연대회와 청소년 품바 댄스대회도 열린다.

축제 20돌을 기념하기 위해 2000년생 커플들이 미션을 수행하고 커플 반지를 받는 '20살 커플링 찾기'도 눈길을 끈다.

축제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품바 가요제 수상자 12개 팀이 출전, 품바 가요제 왕중왕전을 치른다.

축제 기간 봉사단원들은 전국 노숙인 1천명을 찾아가 의류와 음식을 제공하고 자활 상담을 한다.

음성 보건소는 축제장인 설성공원에서 한방 체험관을 운영한다.

한방 무료 진료와 상담, 사상 체질과 말초 혈관 검사는 물론 황토 족욕, 손 마사지, 어깨 경락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신영환 품바 축제 총감독은 "20돌을 맞아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일상에서 벗어나 축제의 바다에 흠뻑 빠져보라"고 권했다.

p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5/22 08:2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