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체부 스포츠 혁신위, 23일 '스포츠는 인권이다' 토론회

송고시간2019-05-21 11:01

문체부 스포츠 혁신위 토론회 포스터
문체부 스포츠 혁신위 토론회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스포츠혁신위원회(위원장 문경란)는 23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서초구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스포츠는 인권이다'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한국체육학회(회장 차광석), 한국인권학회(회장 조효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 스포츠 인권 증진 및 참여 확대 ▲ 스포츠기본법 제정 등 두 개의 분과로 나눠 발제와 토론, 질의응답, 종합토론 순서로 진행한다.

스포츠 혁신위는 이번 토론회에서 '스포츠가 인권'이라는 명제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한편 모든 국민이 누려야 할 권리로서의 스포츠 정책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누구나 참가해 의견을 낼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전자우편(hbm3595@korea.kr)으로 하거나 토론회 당일 현장에서도 할 수 있다.

혁신위는 지난 2월 출범 후 활동한 내용을 토대로 지난 7일 성폭력 등 인권침해를 근절하기 위해 체육계 내부로부터 독립된 스포츠인권기구 설립을 권고하는 내용의 1차 권고문을 발표했다.

문경란 혁신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는 국민 누구나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만들기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는 의미 있는 자리"라면서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hil881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