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농식품부, 스타 요리사와 '외식 톡톡' 토크 콘서트

송고시간2019-05-21 06:00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스타 요리사 토크 콘서트 '푸드페스타 2019 백배 즐기기 외식 톡톡'을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침체한 외식 경기를 회복하고 외식업주들에게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에는 조희숙, 에드워드 권, 박준우, 이원일, 신창호, 이재훈, 신효섭 등 스타 요리사들이 직접 참여했다.

에드워드 권, 이재훈 요리사는 외식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외식업 경영주와 외식 경영 철학과 노하우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레스토랑 가이드 '다이어리알'의 이윤화 대표는 최신 외식 시장 경향을 소개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소비자 추천을 통해 지역별 맛집을 발굴·홍보하는 푸드페스타 주요 행사인 '우리 동네 맛집 알리기'를 5월 한 달간 온라인(www.food-festa.com)에서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추천을 받은 동네 맛집으로 '명예의 전당'을 구성하고 앞으로 맛집 지도 제작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5월은 외식하는 달'
'5월은 외식하는 달'

(서울=연합뉴스) 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9 푸드페스타 선포식 '외식의 달' 선포를 마친 이개호 농림식품축산부 장관과 외식관련 협회 및 소비자·생산자 대표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5.1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photo@yna.co.kr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