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 원도심 골목길 축제 25일 개막…이틀간 4개 지역서 열려

2018년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자료사진
2018년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자료사진[부산 서구 제공]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가 이달 25일부터 이틀간 서구, 중구, 동구, 영도구 등 부산 원도심 4개 지역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원도심 4개구가 함께 개최하는 이 행사는 네트워크형 축제로 서구 '백년송도 골목길축제', 중구 '40계단 골목길축제', 동구 '168계단 골목길축제', 영도구 '흰여울 문화마을 골목축제'로 치러진다.

올해는 '걷기 좋은 부산'을 모티브로 부산이 자랑하는 '갈맷길과 골목길'을 부각하려고 영도구 감지해변에서 서구 백년송도 골목길을 지나 동구 초량초등학교까지 19㎞ 구간을 걷는 '골목갈맷길 걷기대회'도 열린다.

근대문화와 역사를 재현하고 재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골목길 미션투어'는 원도심 명소에서 펼쳐지는 미션을 수행하며 찾아다니는 스탬프투어로 미션을 4개 이상 완료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4개구 야경을 관람할 수 있는 '원도심 야경투어', 해설사가 동행하는 '원도심 건축투어', 구별 색다른 특색을 담은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서구 관계자는 "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풍성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pitbul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05/20 14: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