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에 전국 곳곳 비…미세먼지 '좋음·보통'

제주 일부 지역 오늘 밤 호우특보…산지에는 200㎜ 이상
비 오는 서울
비 오는 서울[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이번 주말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전망이다.

17일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인 18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서울, 경기, 강원에는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17일 오후 9시부터 18일 정오 사이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돼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제주도 산지에는 17일 오후 8시, 제주도 남부에는 이날 오후 10시 호우 특보가 발효된다. 제주도 산지에는 200㎜ 이상, 제주도 남부에는 150㎜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18일 오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도 시간당 20㎜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일요일인 19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남과 경상도, 제주도는 가끔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그 밖의 전국은 19일 오후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현재 서울, 경기 동부, 강원 남부, 충청 내륙, 경북 내륙 등에 발효된 건조 주의보는 이번 주말 해소될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비의 영향으로 이번 주말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했다.

ksw08@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5/17 17: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