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은행, 고객센터 채팅 상담 시스템 오픈

송고시간2019-05-16 15:16

광주은행 고객센터 채팅상담 시스템 오픈
광주은행 고객센터 채팅상담 시스템 오픈

[광주은행 제공]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광주은행은 16일부터 모바일웹뱅킹(모바일 포탈에서 광주은행 검색 후 접속), 스마트뱅킹(APP), 인터넷뱅킹에서 '채팅 상담' 시스템을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채널의 채팅 상담 시스템은 대기시간 없이 '퀵버튼', '자주 찾는 서비스', '직접입력' 등 다양한 상담 방식을 통해 상담원과 빠르고 정확한 채팅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은행은 올 하반기에 금융상담 챗봇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챗봇 시스템은 기존에 상담원을 통한 채팅 상담이 AI(인공지능) 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진행됨으로써 24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음성상담 및 이메일 상담 내용을 분석하고 데이터화, 챗봇과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고객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은행 백의성 디지털전략부장은 "앞으로 고객들께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 디지털 금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hch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