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컨텐츠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속보 | 연합뉴스가 전해드리는 최신 북한 뉴스입니다.
이전 화면으로

파주시, 민화협과 '남북교류협력' 업무협약

파주시-민화협 남북교류 업무협약
파주시-민화협 남북교류 업무협약(파주=연합뉴스) 15일 경기도 파주시청에서 최종환 파주시장(오른쪽)과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왼쪽)이 남북교류협력사업에 서로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5.15 [파주시 제공]
wyshik@yna.co.kr

(파주=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도 파주시는 15일 성공적인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보 공유 및 남북교류협력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가능한 범위에서 인도적 지원사업과 사회·문화 교류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파주시는 파주-개성 간 농업 협력사업, 파주-해주 간 율곡 이이 선생 유적지 문화 교류, 사천 일대 농경지 피해 남북 합동조사', 북한 어린이 영양식 지원사업 등의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파주-해주 간 율곡 이이 선생 유적지 문화 교류의 북측 협의 대상이 북측 민화협이어서 이번 업무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 이후 남북관계가 소원해지기는 했으나 한반도 평화 분위기를 공고히 할 필요가 있다"며 "남북관계의 부침에 상관하지 않고 시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wyshi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5/15 16: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