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오늘은 유권자의 날…중앙선관위원장 "책임과 의무 되새기자"

유권자의 날 기념사 하는 권순일 중앙선관위원장
유권자의 날 기념사 하는 권순일 중앙선관위원장(과천=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10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과천시민회관에서 열린 '제8회 유권자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19.5.10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 제8회 '유권자의 날'을 맞아 경기 과천시민회관에서 기념식을 열고 토론회와 선거 사진 전시회, 문화공연 등을 개최했다.

권순일 중앙선관위원장은 기념사에서 "유권자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많은 국민의 노력과 희생이 있었음을 기억하고 우리에게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권 위원장은 이어 "대한민국은 국민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 노력해 자유롭고 정의로운 국가로 성장했다"며 "우리는 여기에서 나아가 국민 모두가 잘사는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권자의 날은 우리나라 최초의 민주선거였던 1948년 5월 10일 국회의원 총선거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12년 법률로 제정됐다.

charg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5/10 14: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