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 북구 "의미 있는 날 찾습니다"…13일까지 공모

송고시간2019-05-09 11:37

축제 폐지 대신 구청 화합 행사 계기 마련

광주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청 제공]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광주 북구는 오는 13일까지 북구의 역사적, 문화적, 환경적 고유 자원 등과 연계해 구민 모두가 기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날'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봄·가을 꽃 축제 등의 잇따른 폐지로 대표할만한 행사가 없어진 북구는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구심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한다.

'의미 있는 날'은 행정구역상 북구 설치일인 4월 1일 '구민의 날'과는 별도로 행사를 기획한다.

북구는 평생학습 페스티벌,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등 각각 다르게 개최하고 있는 주민 축제를 '의미 있는 날'로 맞춰 구민 모두가 참여해 화합하고 기념할 수 있는 날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공모신청은 북구 국민신문고에 제안 등록하거나 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받아 작성해 북구청 기획조정실로 방문 또는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6월 중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제안 등급을 결정한다.

공모 입상자에게는 북구청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금상 4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지급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북구 '의미 있는 날' 공모는 구민 화합을 끌어내고 더 끈끈한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기획조정실(☎ 062-410-6059)로 문의하면 된다.

pch8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