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 송악산 뉴오션타운 반대 1만명 서명…사업 취소해야"

송고시간2019-05-09 11:23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 송악산 개발반대 대책위원회는 9일 "송악산 뉴오션타운 조성사업 반대 서명인이 1만명을 넘어섰다"며 사업 취소를 재차 촉구했다.

제주 송악산 뉴오션타운 반대 1만인 서명
제주 송악산 뉴오션타운 반대 1만인 서명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9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송악산 개발 반대 대책위원회가 기자회견을 열어 송악산 뉴오션타운 조성사업 반대 서명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며 사업 취소를 촉구하고 있다. 2019.5.9 atoz@yna.co.kr

대책위는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대손손 물려줘야 할 역사문화유적을 훼손하는 중국 자본의 호텔 개발을 제주도가 허락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책위는 "제주에서는 숙박시설 과잉 공급으로 휴·폐업이 속출하고, 제살 깎아먹기 경쟁을 한다"며 "송악산 일대에 대규모 숙박시설이 들어서면 모슬포 지역 영세숙박시설은 초토화될 것이며, 지역에 미치는 파급효과도 크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송악산 지키기에 제주올레, 천주교 제주교구 생태환경위원회, 민주노총 제주본부 등 각계각층이 참여해 서명인이 1만명을 넘어섰다"며 "제주 환경 총량을 초과하는 난개발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는 절박한 목소리를 도정은 새겨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