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도 일자리센터 개소…다양한 정보 한곳에서 제공

3일 춘천서 개소식…채용방식 반영 교육·프로그램 운영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도민에게 종합적인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일자리센터가 문을 연다.

도는 춘천시 중앙로 농협투자증권 4층에 일자리센터를 설치하고 3일 개소식을 한다.

최문순 지사와 일자리 관계기관인 강원대·한라대·한림대 총장과 고용부 강원지청장 등이 개소식에 참석해 도내 고용시장의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일자리센터는 구인·구직자에게 지원되는 다양한 정책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구직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한다.

구직자는 물론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에 상시 면접 장소를 제공하며 각종 서비스와 공간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특히 국가직무능력표준(NCS)·블라인드 면접 등 최근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 함께 취업자신감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 도내 청년들의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해 5개 대학 일자리센터 등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2일 "도민 가까이에서 더 가깝고, 더 편안하고 더 종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센터를 운영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취득할 수 있어 취업과 고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 일자리센터 프로그램 신청 및 공간예약 등 센터 운영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 249-2019)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의 꿈'도 꺼지지 않길
'청년의 꿈'도 꺼지지 않길[연합뉴스 자료사진]

limb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5/02 10: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