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거창군, G엘리베이터 베트남 수출 확대한다

거창군 승강기, 베트남 수출 관련 업무협의
거창군 승강기, 베트남 수출 관련 업무협의[거창군 제공]

(거창=연합뉴스) 세계 승강기 허브 도시를 꿈꾸는 경남 거창군은 베트남 ST그룹과 거창승강기밸리에서 생산하는 'G엘리베이터'의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의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거창승강기밸리 내 기업체 제조공장 실사와 승강기 테스트 타워 견학 등으로 거창 승강기 계약 체결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거창군은 오는 6월 러시아 사할린 수출 업무협약 체결 추진과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 승강기엑스포에 참가하는 등 해외 마케팅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 재난관리평가 2년 연속 최우수

한국시설안전공단 전경
한국시설안전공단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연합뉴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기관 재난관리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재난관리부서 인센티브, 취약지역 현장방문 등 기관장 리더십 부문, 지하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거창군, 제1기 공공건축가 공개 모집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거창=연합뉴스) 거창군은 내달 13일까지 도시재생 뉴딜 사업 진행 과정에 민간전문가 참여와 창의적인 지역 도시, 건축문화 조성을 위한 공공건축가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공공건축가는 지역 도시재생 뉴딜 사업, 사회간접자본 거점시설과 같은 공공건축물 건립 방향 제시와 설계, 정비계획 등에 참여한다.

공공건축가는 8명 내외로 지역에 거주하는 건축·도시·조경을 전공한 대학교수, 건축사, 기술사 등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30 15: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