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CJ ENM, 국내 첫 게임크리에이터 축제 12월 21∼22일 개최

게임크리에이터 대도서관
게임크리에이터 대도서관 [CJ ENM 제공]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CJ ENM[035760]의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서울산업진흥원과 국내 최초 게임크리에이터 축제 '게임즈콘(GAMEZCON) 2019 서울'을 12월 21~2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공동 주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가 후원할 게임즈콘은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Z세대 팬들이 함께 슈퍼 콘텐츠를 만든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대도서관·임요환·보겸·감스트·머독·재넌·테스터훈·릴카·이설·스파이럴캣츠 등 총 30여개팀의 게임크리에이터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의 구독자 수는 5천만명에 이른다.

다이아 티비는 ▲ 4천여명이 동시에 관람하며 소통할 수 있는 스튜디오형 게임 무대 ▲ 초대형 PC방을 연상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팬 간 게임 대결 ▲ 게임 밖으로 튀어나온 것 같은 코스프레 ▲ 서울시 인디게임 홍보관 ▲ 크리에이터와 게임사가 마련하는 마켓 등을 준비한다.

다이아 티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크리에이터별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다이아 티비는 2018년 아시아 최대 1인 크리에이터 축제 '다이아 페스티벌'부터 새롭게 도입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전략을 올해 더욱 구체화한다는 전략이다.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29 09: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