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쪽빛 봄 바다에 설레볼까…강원 어촌 여행지 5선 소개

강원도 어촌 여행지 5선
강원도 어촌 여행지 5선[해양수산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따뜻한 봄을 맞아 쪽빛 바다가 기다리는 강원도로 주말에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봄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어촌체험휴양마을 5곳을 18일 소개했다.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은 사계절 선상 낚시가 가능한 곳이다. 가자미를 잡아 그 자리에서 회를 떠 먹을 수 있다. 쫄깃한 제철 문어는 입맛을 돋우는 별미다.

속초 장사어촌체험휴양마을은 50명 이상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이 특징이다. 체험 후에는 청어·숭어 등도 맛볼 수 있다. 주변에는 속초시립박물관, 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 유명 관광지가 몰려 있기도 하다.

강릉 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은 KTX 개통으로 서울에서도 1박 2일로 주말여행을 떠나기 좋다. 봄철에는 자연산 도다리를 회로 즐길 수 있고, 문어·해삼·멍게·홍합 등 신선한 해산물도 기다린다.

양양군 남애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실내 스킨스쿠버 체험이 가능하고,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특산물을 활용한 이색 체험이 마련돼 있다.

강원도 지역 추천 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s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18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