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AsiaNet] 하이난, 상상 이상의 발전

All-Russia State Television and Radio Broadcasting Company의 기자가 침술 치료를 체험하고, 카메라 앞에서 자신의 소감을 말하고 있다.
All-Russia State Television and Radio Broadcasting Company의 기자가 침술 치료를 체험하고, 카메라 앞에서 자신의 소감을 말하고 있다.

-- 유명한 세계 매체가 하이난을 주목

AsiaNet 78346

(하이커우, 중국 2019년 4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4월 9~11일, CPC 하이난성 위원회 홍보부가 해외 언론 투어 "2019 Amazing Hainan"을 개최했다. 이 투어에는 EPA(European Pressphoto Agency), Agencia Lusa 및 도쿄신문을 포함해 세계 8대 주요 언론의 기자들이 참가했다. 기자들은 하이커우, 청마이, 충하이, 링수이, 싼야 및 바오팅을 방문하고, "하이난은 풍부한 관광 자원과 급속하게 성장하는 인터넷 산업을 자랑한다. FTZ의 성과는 상상 이상"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하이커우에 위치한 Fuxing City International Offshore Innovation Building에는 알리바바, Ant Financial Services Group 및 PwC 같은 수많은 유명 기업을 비롯해 여러 해외 "제조업체"도 다수 입주해 있다. 청마이에는 Hainan Ecological Software Park 외에 Tencent Internet Village, China Game Cyberport Project 및 China Mind Sports Industrial Base Project 등 100억 위안에 해당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포함해 3,600개가 넘는 인터넷 기업이 들어서 있다. 기자들은 첨단 기술과 전망을 보면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

Agencia Lusa의 기자 Joao Pimenta는 하이난이 과거에는 관광사업으로 유명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자유무역지구가 설립된 지금은 첨단 산업에 종사하는 수많은 R&D 팀들이 하이난에 정착하고 있다. Pimenta는 하이난이 감세를 도모하고, 우호적인 정책으로 더 많은 해외 투자를 유치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VGTRK의 기자 Alexander Balitskiy는 전통 한의학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는 Boao TCM 병원에서 치료 중 받은 침술 경험을 공유했다. 그는 "놀랍기 그지없다. TCM에 대해 공부하는 사람이 더 많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Binglanggu의 Hainan Li & Miao Cultural Heritage Park에서는 많은 기자가 리족의 전통 직물 기법에 매료됐다. 실 잣기, 염색하기, 짜기 및 자수하기 등을 포함하는 리족의 전통 직물 기법은 긴급한 보호가 필요한 UNESCO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올라 있다.

하이난은 의료 관광, 스포츠 관광, 민속 관광 및 면세 관광 외에도 더 많은 혁신적인 관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들은 또한 Atlantis Sanya와 Paddy Field National Park, 해저 스위트와 기타 고급 관광 상품 및 농업과 관광사업을 통합시킨 프로그램 "방대한 논 + 대형 인공 공룡 파크(expansive paddy field + large-scale artificial dinosaurs park)"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 기자들은 풍부하고 매력적인 관광 프로그램들이 하이난 FTZ에서 관광사업의 미래 발전에 무한한 잠재력을 부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CPC Hainan Provincial Committee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34194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17 20: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