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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저축은행 앱 개편…목소리 송금 서비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KB저축은행은 17일 'KB착한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 새로운 인증방식을 도입하고 성능을 개선해 다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 앱에는 '목소리 서비스'를 도입했다. 자신의 목소리로 로그인, 메뉴 찾기, 소액 이체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엄마에게 20만원 보내줘"라고 말하고, 화면에서 이체 내용을 확인후 "이체"라고 말하면 바로 송금되는 식이다.

모바일로 예금 잔액증명서, 대출 잔액증명서 등을 발급받고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증명서' 서비스도 추가됐다.

KB저축은행은 "기존 증명서 발급은 위·변조 방지와 복사이용 금지를 위해 복잡한 절차가 있었지만 새 증명서 서비스는 앱에서 QR코드 확인으로 간단하게 원본 이미지 대조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앱은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이용할 수 있게 해 도용 위험을 줄였다.

KB저축은행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스타트업 기업인 ㈜파워보이스, ㈜에잇바이트와 협업했다.

[KB저축은행 제공=연합뉴스]
[KB저축은행 제공=연합뉴스]

hye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17 16:4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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