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방탄소년단 "사랑의 힘 말하고 싶었다…축제같이 즐겨달라"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 여유있는 모습
방탄소년단, 여유있는 모습(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방탄소년단(BTS)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17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이도연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17일 새 앨범을 통해 자신들을 이 자리에까지 오게 해준 '사랑의 힘'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전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신보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를 소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밝혔다.

리더 RM은 "지난 2년 6개월 동안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를 이어왔다. 그 과정에서 과분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까 하다가 저희를 여기까지 올려주신 사랑의 힘에 대해 말해보자 싶었고, 그 힘의 근원과 그늘, 그 힘을 통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내일까지 얘기를 해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페르소나' 시리즈는 힘에 대한 이야기다. (우리) 힘이 팬분이 주신 관심과 사랑이라는 솔직한 내용을 담았다"며 "팬들이 느끼는 것이 저희의 기쁨과 행복이다. 이번 앨범을 기쁘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간담회는 두 꼭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선 150여개 해외 매체에서 미리 받은 질문을 토대로 키워드가 제시되면 방탄소년단이 답하며, 유튜브 계정 '방탄TV'에 생중계된다. 2부에선 생중계 없이 현장에 참석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나눈다.

전날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공개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로 앨범 차트 1위에 오를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정상을 휩쓴 건 지난해 5월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지난해 9월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발매 이후 세 번째다.

BTS 간담회에 몰린 취재진
BTS 간담회에 몰린 취재진(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방탄소년단(BTS)의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취재진이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2019.4.17 scape@yna.co.kr

cla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17 11: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