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용 맥주·삼계탕·보습제…반려동물 이색 상품 인기

수의사 개발 전용 우유, 2∼3배 비싼데도 수요 늘어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반려견만을 위한 맥주, 삼계탕처럼 전용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최근 한 달(3월 12일∼4월 11일)간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좋은 식재료로 만든 특별한 간식을 주려는 사람들이 생겨나면서 알코올 대신 맥아 보리와 미네랄이 함유된 '도그 비어'나 반려견 전용 삼계탕 등 이색 제품 판매가 70%나 급증해 눈길을 끈다.

입 냄새 제거와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페퍼민트가 첨가돼 반려견뿐 아니라 반려묘도 마실 수 있는 무(無)알코올 맥주도 등장했다.

서울우유 연구소와 수의사들이 공동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우유는 사람을 위한 제품보다 가격이 2∼3배 더 비싼데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부산물을 제거한 닭고기나 오리고기를 뼈까지 고아내 데우지 않고 바로 먹일 수 있도록 간편식으로 만든 반려견 전용 삼계탕, 오리탕 등도 잘 팔린다.

이밖에도 반려동물의 모질을 관리할 수 있는 입욕제, 발바닥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보습제,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마스크도 판매가 늘고 있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이 늘면서 최근 한 달간 반려견 전용 마스크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1배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

G마켓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자식처럼 적극적으로 돌보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 판매도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려견 전용 우유
반려견 전용 우유 [G마켓 제공=연합뉴스]

esh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16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