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인정지원센터-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MOU…표준개발 등 협력

송고시간2019-04-12 15:58

한국인정지원센터 윤상재 대표(왼쪽)와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김재룡 원장이 공동협력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인정지원센터 윤상재 대표(왼쪽)와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김재룡 원장이 공동협력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재단법인 한국인정지원센터(KAB·대표 윤상재)는 12일 사단법인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과 기업 사회적 책임 및 지속 가능 경영, 조직의 사회·환경 책임 구현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적 책임 및 경영품질 인증산업 분야에서의 표준개발, 교육서비스 제공 및 기술지원, 공동 세미나, 콘퍼런스 및 심포지엄 개최, 경영시스템 최신동향 업무교환 등 공통 관심 사항에 대해 포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KAB 윤상재 대표는 "IT 기술의 발달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소비자와 공급자의 이동 등으로 기업 환경은 조직의 사회·윤리·환경 성과에 매우 민감해졌으며, 기업 명성과 브랜드 가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과 경영품질 향상을 위한 표준 개발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AB는 신뢰 사회 구현을 위해 설립된 국내 인정기구로, 국내 인증기관 인정 업무와 부실인증 방지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국내 59개 경영시스템 인증기관을 인정해 유지·관리하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서에 사용되는 'KAB' 로고는 센터의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신뢰가 보장되는 인증기관에서 발행한 인증임을 나타낸다고 센터 측은 설명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