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북소식] 청송군 250억원 들여 상수도 시설 현대화

송고시간2019-04-12 15:12

청송 상수도현대화 사업소 문 열어 [청송군 제공]

청송 상수도현대화 사업소 문 열어 [청송군 제공]

(청송=연합뉴스) 청송군이 지방 상수도 현대화 사업에 본격 나섰다.

12일 청송군에 따르면 맑은 수돗물 공급을 위해 유수율(정수장에서 공급한 수량 가운데 가정 계량기에서 검침한 수량 비율)을 현재 59.6%에서 2023년까지 85.0%로 끌어올린다.

이를 위해 한국수자원공사에 위탁해 250억원을 들여 올해부터 5년 동안 상수관망 도면 전산화, 블록시스템(상수도관망 바둑판 형태로 구성해 수량·수압 실시간 감시·분석) 구축, 낡은 상수관 정비 등을 한다.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제공]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제공]

안동시 강원 산불피해 성금 725만원 전달

(안동=연합뉴스) 안동시는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강원도 강릉시에 성금 725만5천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청 모든 직원이 자매도시인 강릉시 산불 이재민을 돕고 피해복구에 힘을 보태자며 성금 모금에 참여했다.

안동시와 강릉시는 2009년 자매결연한 뒤 서로 교류하며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영주시 인구정책 테스크포스 회의 장면 [영주시 제공]

영주시 인구정책 테스크포스 회의 장면 [영주시 제공]

영주시 인구감소 대응 '정책 TF' 발족

(영주=연합뉴스) 영주시는 12일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양정배 부시장을 단장으로 인구정책 테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

출생 장려, 기업유치, 보육·교육 등 6개 팀, 24명으로 구성한 TF는 인구변화에 대비할 다양한 시책을 발굴한다.

시는 출산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출산장려금 확대, 산후조리원 설치, 산모 의료비 지원 등을 적극 검토한다.

또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 확대 운영, 직장 어린이집 운영, 다 함께 돌봄센터 설치와 같은 시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