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진핑, 北김정은 국무위원장 재추대에 "열렬히 축하"

송고시간2019-04-12 14:22

북한 각지에서 열린 김정은 국무위원장 추대 7주년 기념 무도회
북한 각지에서 열린 김정은 국무위원장 추대 7주년 기념 무도회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최고지도자 추대 7주년을 맞아 청년학생들의 무도회가 지난 11일 각지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2일 보도했다. 2019.4.12
[국내에서만 사용 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photo@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2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내 위원장에 재추대된 것을 축하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축전에서 김 위원장이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 회의에서 국무위원장으로 재추대된 것은 북한의 당과 인민이 김 위원장을 신뢰하고 지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면서 "열렬하고 진심 어린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김 위원장의 영도 하에 북한의 경제사회 발전이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얻었으며 사회주의 사업은 새로운 역사 단계에 진입했다"고 치켜세웠다.

이어 "김 위원장의 정확한 새로운 전략 노선의 안내로 북한 인민이 국가건설과 발전의 각종 사업에서 반드시 새로운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했다.

시 주석은 "중국과 북한은 끈끈한 이웃 나라"라면서 자신이 양국의 전통 우호 협력 관계를 매우 중시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이후 김 위원장과 4차례 회담을 통해 중요한 공통의 인식을 달성하고 양국 관계의 새로운 장을 함께 열었다고 회고했다. 시 주석은 양국이 올해 수교 70주년을 계기로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두 나라와 인민들을 더욱 행복하게 하기를 희망했다.

北, 김정은 국무위원장 재추대…최룡해 상임위원장 올라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8uqy-yKjtaI

y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