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학생 20여명, 나경원 의원실 한때 점거…경찰에 연행(종합)

송고시간2019-04-12 13:22

"김학의 사건 은폐 황교안·반민특위 망언 나경원 사퇴" 주장

저지당하는 진보단체 대학생
저지당하는 진보단체 대학생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한국대학생진보연합 대학생들이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나경원 원내대표실을 기습 점거한 뒤 국회 관계자들에게 끌려 나오고 있다. 2019.4.12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이은정 기자 =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 대학생 20여명이 12일 오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을 기습 점거, 약 50분간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오전 10시께 국회 의원회관 4층에 있는 나 원내대표의 의원실을 점거하고 "황교안은 사퇴하라", "나경원은 사퇴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이들은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세월호 진상규명을 가로막고 '김학의 사건'을 은폐했다"며 "나경원 원내대표는 논란이 됐던 '반민특위 발언'에 대해서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대학생 진보연합, 나경원 원내대표실 기습 점거
대학생 진보연합, 나경원 원내대표실 기습 점거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나경원 원내대표실을 기습 점거한 뒤 국회 관계자들에게 끌려 나오고 있다. 2019.4.12 kjhpress@yna.co.kr

이들은 '반민특위 망언 나경원은 사퇴하라', '김학의 성 접대 사건 은폐 황교안은 사퇴하라'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농성을 벌이다 국회 방호과 직원들이 제지하자 바닥에 누워 스크럼을 짜기도 했다.

대학생 20여명은 국회 직원들과 몸싸움을 벌이다 약 50분 만에 의원회관 밖으로 끌려나갔고, 이후에도 의원회관 앞에서 구호를 외치며 농성을 이어가다가 경찰에 연행됐다.

항의하는 대학생 진보연합
항의하는 대학생 진보연합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나경원 원내대표실을 기습 점거했다 건물 밖으로 끌려 나온 뒤 항의하고 있다. 2019.4.12 kjhpress@yna.co.kr

id@yna.co.kr

as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