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트아시아 '제1회 신진작가 공모전'…전시공간·마케팅 제공

아트아시아 '제1회 신진작가 공모전'…전시공간·마케팅 제공 - 1

▲ 아트아시아 운영사무국은 오는 30일까지 '아트아시아 2019' 전시와 마케팅을 연계한 '제1회 신진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트아시아 2019'는 구매력을 지닌 잠재 컬렉터들과 가능성 있는 신진작가들을 연계시키며 한국 아트 마켓의 규모를 확장하고자 기획된 젊고 신선한 아트페어다. 올해는 개인 부스 공간을 통해 작품을 입체적으로 풀어낸 체험형 섹션 'A-STUDIO'를 대폭 강화하며, 이 중 일부 부스를 공모전에 참여하는 신진작가들에게 제공한다.

아트아시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아트아시아 2018'은 약 3만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면서 성공적인 아트페어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A-STUDIO X 신진작가!(Emerging Artist) 예술의 공간을 만들어내다'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만 45세 이하의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신진작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부문은 일반 작품과 공간 인스톨레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선정된 총 10명의 작가에게는 선별 순위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전시지원금이 지원되며, 아트아시아 특별전 참여 기회 및 단독 전시공간이 제공된다.

결과 발표는 5월 15일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신진작가들의 역량을 다각적인 시선에서 판단하기 위해 김형석 작곡가, 이상봉 패션디자이너, 유진상 미술비평가, 최정화 현대미술작가 등 다양한 문화예술계 인사들을 심사위원으로 위촉,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트아시아 2019'는 오는 8월 8∼11일 서울 코엑스에서 현대미술을 기반으로 한 본격적인 엔트리 마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12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