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학교 텃밭 교구·교재 기술이전 워크숍

송고시간2019-04-12 13:51

학교 텃밭
학교 텃밭

[부산 농업기술센터 제공]

(부산=연합뉴스) 부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9일 부산시민공원에서 초등학교 교사 50명을 초청해 '학교 텃밭 교구·교재 기술이전 워크숍'을 개최한다.

학교 텃밭은 체험 학습을 목적으로 학교 토지나 건축물, 상자 등을 활용해 작물을 재배하거나 곤충을 사육하는 공간을 일컫는다.

2011년 도시농업법이 제정되면서 학교 교육형 도시농업 유형으로 분류됐다.

이번 워크숍에서 농업기술센터는 학교 텃밭 교구·교재 개발 현황과 활용 사례, 초등 탐구과학 프로그램 활용 및 교수법, 학교 텃밭 운영사례 등을 전달한다.

부산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지원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설치비 16만원을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열을 재이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저녹스 버너를 장착해 대기오염 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79%까지 줄일 수 있다.

지원 수량은 총 800대로 오는 15일부터 일선 구·군청 환경과에 신청하면 된다.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난방비를 28% 줄일 수 있다. 이를 3년간 사용하면 일반 보일러와 비교해 30만원 이상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교육청·EBS 공동 2020 대학입시 대비 설명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은 EBS와 공동으로 13일 오후 2시 부산 북구 화명고등학교 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대학입시 대비 설명회'를 한다.

설명회에는 EBS 대표 강사인 인천공항고등학교 정승익 교사가 '수능대비 EBS 활용전략·학습법'을, 서울 숭의여자고등학교 정제원 교사가 '대입 이해·성공전략'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수시모집 비중이 확대되더라도 수능 최저학력기준, 정시 수능위주전형 등 EBS와 연계한 학습법 등을 안내한다.

시교육청 정책실명제 연 1회→4회 확대

(부산=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은 시민이 주요 교육정책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하는 정책실명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확대 시행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시민이 정책실명제로 추진하길 원하는 사업을 신청하는 제도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국민신청실명제를 1차례 시행했으나 올해는 4차례(4월, 7월, 10월, 내년 1월) 한다.

참여 희망 시민은 국민신청실명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baesoyeong@korea.kr)이나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이미 정책실명제로 공개되는 사안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