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쌍용차, 유럽서 신형 코란도 출시…"글로벌 판매 박차"

송고시간2019-04-11 10:29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쌍용자동차는 준중형 SUV 코란도를 올해 하반기 유럽시장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형 코란도는 8년 만의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로 고효율 가솔린 엔진을 추가했고 상용화 최고수준인 2.5단계 자율주행 기술을 갖췄다. 국내에서는 지난 2월 말 출시됐다.

쌍용차[003620]는 지난달 28∼29일 벨기에 안트베르펜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쌍용차 해외 영업본부장과 현지 쌍용차 대리점·판매점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부유럽 출시행사를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란도의 상품성과 경쟁력에 만족감을 보이며 판매 확대 의지를 다졌다고 쌍용차는 전했다.

지난 2일 영국 런던 버밍엄에서 열린 영국 출시행사에도 100여명의 현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티볼리,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와 함께 코란도는 여전히 영국 인기 모델"이라며 "신형 코란도 또한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하반기 유럽 판매를 시작으로 중남미,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 등으로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코란도의 해외지역별 출시를 이어가는 한편,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과 다양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으로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 영국서 코란도 론칭 행사
쌍용차, 영국서 코란도 론칭 행사

[쌍용자동차 제공]

acui7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