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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성여대, 블루코어 입시상담 솔루션 '캠퍼스봇' 국내 첫 도입

덕성여대, 블루코어 입시상담 솔루션 '캠퍼스봇' 국내 첫 도입 - 1

▲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강수경)는 블루코어(이동화 대표)가 제공하는 입시상담 솔루션 '캠퍼스봇'을 국내 처음으로 도입, 2019년 입시에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캠퍼스봇 솔루션은 예비 수험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아가는 방식이 아니라 필요한 정보를 직접 찾아주는 대화형 방식의 챗봇 서비스를 말한다.

예비 수험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입시 관계자들은 전화 상담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블루코어는 설명했다.

블루코어는 통신사 고객상담 챗봇 구축 등 다수의 경험을 토대로 대학교 입시상담 챗봇을 올해 덕성여대 입시에 적용했으며, 2020년 입시에는 보다 쉽게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블루코어 이동화 대표는 "입시서비스 특성상 초기 구축보다 지속적이고 정확한 정보 제공, 실시간 학습데이터 반영 등 안정적 운영 지원이 중요하다"며 "대학 입시 챗봇 서비스 운영 시 추가 및 변경되는 입시 정보에 즉각적 대응이 가능한 조직체계를 만들어 수험생 및 대학 입시 관계자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09 17:11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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