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남기, 주한 EU대사단 오찬서 한국 경제정책방향 강연

송고시간2019-04-04 14:23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한 유럽연합(EU) 대사들 앞에서 한국 경제정책 방향에 관해 강연했다고 기재부가 4일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 주한EU대사단과 오찬 간담회
홍남기 부총리, 주한EU대사단과 오찬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주한EU대사단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EU대사를 비롯한 참석 대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4.4 [기획재정부 제공] photo@yna.co.kr

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주한 EU 회원국 대사들과 오찬 간담회를 했다.

홍 부총리는 한국 경제가 작년 2.7% 성장하고 세계 7번째로 30-50클럽(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 인구 5천만 명을 넘은 나라)에 가입했다는 점 등을 제시하며, 한국 경제가 여전히 견고하다고 강조했다.

다만 보호무역주의 확산, 저출산·고령화 등 대내외적 도전요인에도 직면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홍 부총리는 이에 따라 올해 경제정책 핵심 키워드로 ▲ 활력 제고 ▲ 혁신확산 ▲ 포용 강화를 선정했다고 EU 대사들에게 설명했다.

강연하는 홍남기 부총리
강연하는 홍남기 부총리

(서울=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주한EU대사단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한국의 경제동향 및 경제정책'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2019.4.4 [기획재정부 제공] photo@yna.co.kr

홍 부총리는 자동차 배출가스 시험성적서 인정 시험기관 범위 확대 등 한국 정부에 대한 건의사항을 담은 주한 유럽상공회의소(ECCK)의 '2018 ECCK 백서'와 관련한 EU대사들의 질문에도 답했다.

홍 부총리는 자동차, 화학 등 일부 분야에서 건의사항을 반영해 개선한 내용을 설명하고, 나머지 건의사항도 상당한 부분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기재부는 전했다.

2vs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