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양우 문체장관 청문보고서 '적격·부적격' 병기 채택(종합)

송고시간2019-04-01 18:09

장관후보자 7명 중 낙마한 2명 외 5명 중 첫 케이스

문체위, 한국당 '부적격' 의견 반영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는 박양우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는 박양우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3월 2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일 전체회의를 열어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문재인 정부 2기 내각의 장관 후보자 7명 중 낙마한 2명을 제외한 5명 가운데 첫 청문보고서 채택이다.

문체부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웃는 여당 의원들
문체부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웃는 여당 의원들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안민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1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 전체회의에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채택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cityboy@yna.co.kr

이날 회의에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은 박 후보자에 대해 적격 의견을, 자유한국당은 부적격 의견을 각각 담아 청문보고서를 채택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문체위는 보고서에서 "종합적으로 볼 때 박 후보자가 문화행정의 기반을 마련하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해야 하는 문체부 장관으로서 적격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밝혔다.

문체부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문체부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1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 전체회의에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가 채택되고 있다. cityboy@yna.co.kr

문체위는 이어 "일부 의견으로는 문체부 장관으로서 갖춰야 할 도덕성과 준법성 등에 문제가 있어 부적합하다는 의견도 있었다"고 언급했다.

앞서 문체위는 지난 26일 인사청문회를 개최해 박 후보자의 도덕성과 전문성을 검증했으며, 여야 원내지도부 협상 결과에 따라 이날 청문보고서 채택의 건을 합의 처리했다.

hanj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