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남소식] 곡성군 CCTV 관제센터 요원, 경찰 감사장

송고시간2019-04-01 15:58

경찰 감사장 받는 곡성 CCTV관제요원들
경찰 감사장 받는 곡성 CCTV관제요원들

[곡성군 제공]

(곡성=연합뉴스) 곡성군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지난달 29일 곡성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관제요원들은 지난 2월 말 곡성에서 발생한 강도살인 사건 수사에 영상자료로 분석으로 용의차량을 밝혀내는 데 결정적으로 이바지했다.

곡성경찰서는 관련 영상을 찾아 준 직원 2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곡성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2018년 3월 문을 열어 각종 범죄 의심 신고와 범죄 수사를 위한 정보 제공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곡성 오산면 '십시일반 기부'
곡성 오산면 '십시일반 기부'

[곡성군 제공]

곡성군 오산면, 십시일반 기부 이어달리기 추진

(곡성=연합뉴스) 곡성군 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십시일반 이어달리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십시일반 사업'은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모금 운동으로, 아이스버킷챌린지를 모티브로 한다.

기부자가 모금함에 기부하고 그다음 기부자 1명을 지정하면 지목된 기부자가 다시 기부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모금을 통해 조성된 재원은 오산면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해 쓰인다.

옥과마켓
옥과마켓

[곡성군 제공]

'아껴서 남 주고, 남 줘서 행복한' 곡성 옥과마켓

(곡성=연합뉴스) 곡성군은 지난 29일 옥과 5일 시장에서 알뜰 나눔 장터 '옥과마켓'을 개최, 지역주민 200여명과 나눔을 실천했다.

옥과 마켓은 아껴 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 쓰는 이른바 '아나바다'를 주제로 2017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주로 지역주민이나 업체에서 내놓은 중고물품이나 기부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한다.

옥과면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 없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위해 옥과마켓이 지속적인 사랑의 나눔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