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화웨이 고위임원 "상장 안 하는 이유는 미래 장기투자 때문"

송고시간2019-03-31 16:11

텐센트 마화텅 "산업인터넷의 봄 막 시작됐다"

화웨이 로고 [AP=연합뉴스 자료사진]

화웨이 로고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중국 굴지의 통신장비·스마트폰 업체 화웨이가 상장하지 않는 것은 미래 투자 때문이라고 화웨이의 고위 임원이 밝혔다.

위청둥(리처드 위) 화웨이 소비자 부문 CEO는 31일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열린 IT 지도자 회의에서 화웨이가 아직 비상장회사인 중요한 이유는 창업자 런정페이의 핵심이념이 미래 투자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상장사는 단기이익을 중시하지만, 비상장사는 장기적인 이익에 많은 돈을 투자한다고 그는 설명했다. 이어 기초과학연구에 일찍 투자하지 않으면 미래에는 핵심경쟁력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거대 인터넷기업 텐센트(텅쉰)의 창업자이자 CEO 마화텅은 이날 IT 지도자 회의 연설에서 "산업인터넷의 봄이 막 시작됐다"고 말했다.

산업인터넷은 산업 현장에 인터넷을 접목한 것이다.

마 CEO는 차세대 이동통신인 5G와 인공지능(AI)의 결합으로 각 산업의 업그레이드 문턱이 계속 낮아질 것이며 산업인터넷의 발전은 고속차선에 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올해 업무보고에서 산업인터넷으로 제조업 업그레이드를 이루겠다고 한 점에 주목한다면서 "우리는 과학기술과 산업의 새로운 혁명 속에서 디지털화, 인터넷화, 지능화로 각 산업을 업그레이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5G와 AI는 상호보완적이라면서 5G는 더 많은 AI 응용을 실현하도록 도와주며, AI는 5G를 더 효율적으로 유연하게 사용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y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