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도, 2019 전국 대학생 니트 패션쇼 참가대학 모집

송고시간2019-03-31 13:58

(의정부=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가 니트를 활용해 대한민국 섬유·패션 산업을 이끌 차세대 유망 디자이너를 찾는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10월 10일 킨텍스에서 열릴 '2019 전국 대학생 니트 패션쇼'에 참여할 도내 대학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 대학생 니트 패션쇼는 대한민국 니트 산업의 중심 경기도가 차세대 니트 전문 디자이너 육성과 산학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한 행사다.

올해 패션쇼 참가대상은 섬유·패션 관련 학과를 보유한 대한민국 소재 대학(교)이다.

학교별 재학생 5∼10명 내외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대학은 니트 원단 50% 이상을 사용해 학교당 총 10벌의 의상을 제작해 출품해야 한다.

디자인 주제는 자유다. 원단 및 부자재 구매 등의 운영비는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대상(1개교), 최우수상(1개교), 우수상(3개교), 장려상(5개교) 등 총 10개 학교를 시상한다.

총상금은 1천만원으로, 대상은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또 수상자를 대상으로 경기패션 창작스튜디오 입주 시 우대 및 추천, 경기도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국내외 패션쇼 런웨이 참여, 우수자 해외연수(대상·최우수·우수 대학 각 1명씩) 등의 인센티브도 있다.

참가 희망하는 학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다음 달 19일까지 이메일(chson@gb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 포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