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모든 책임지고 퇴진"(2보)

아시아나항공·금호산업 등 2개사 대표이사직 사퇴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대표이사직 사퇴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대표이사직 사퇴(서울=연합뉴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28일 "박삼구 회장이 최근 아시아나항공 감사보고서 사태에 책임을 지고 아시아나항공, 금호산업 등 2개 계열사의 대표이사직과 등기이사직을 내려놓는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에서 물러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8일 "박 회장이 현 사태에 책임을 지고 그룹 경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그룹 회장 퇴진 선언 (PG)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그룹 회장 퇴진 선언 (PG)[정연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박 회장이 최근 아시아나항공[020560] 감사보고서 사태에 대해 그룹 수장으로서 책임을 지고 그룹 회장직 및 아시아나항공, 금호산업[002990] 등 2개 계열사의 대표이사직과 등기이사직을 내려놓는다고 했다.

박 회장은 전날 저녁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을 만나 아시아나항공의 금융시장 조기 신뢰 회복을 위해 산업은행에 협조를 요청했다고 그룹은 덧붙였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대주주는 어떤 희생을 감수하더라도 아시아나항공의 조기 경영 정상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당분간 이원태 부회장을 중심으로 그룹 비상 경영위원회 체제를 운영해 그룹의 경영 공백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 명망 있는 외부 인사를 그룹 회장으로 영입할 계획"이라고 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는 "박삼구 회장이 대주주로서 그동안 야기됐던 혼란에 대해 평소의 지론과 같이 책임을 회피하지 않는 차원에서 결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d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28 13: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