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공항 강풍·윈드시어…항공편 무더기 운항 차질(종합)

제주 산지와 남부·동부엔 호우주의보…도 전역 강풍주의보까지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20일 오후 윈드시어와 강풍, 뇌전특보가 내려진 제주국제공항에서 항공기 운항이 큰 차질을 빚고 있다.

제주공항 도착현황판
제주공항 도착현황판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에 따르면 제주공항의 기상상황 악화와 함께 타지역 공항의 기상이 나빠지면서 이날 오후 8시 30분 현재 김해행 대한항공 KE1010편 등 항공기 73편이 결항했고, 61편의 항공기가 지연 운항했다.

기상청은 "강풍 등으로 인해 항공기 운항 차질이 빚어지는 만큼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꼭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제주도 산지와 남부, 동부에는 호우주의보, 제주도 전역에는 강풍주의보, 제주도 전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오후 8시 20분 현재 삼각봉 72.5㎜, 윗세오름 63.5㎜, 성산 46.5㎜, 태풍센터 40.5㎜, 제주 1.3㎜의 비가 내렸다.

제주지방기상청은 "강한 남풍에 동반된 수증기가 제주도 지형과 만나면서 국지성 비구름대가 발달해 제주도 남부와 동부, 산지를 중심으로 새벽까지 국지적으로 많은 비를 뿌리겠다"고 전망했다.

호우와 강풍특보가 내려지자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시설물 등에 대한 안전 관리에 주의해달라고 전했다.

jiho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20 20: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