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장애인체전 엠블럼·마스코트·슬로건 등 확정

송고시간2019-03-19 11:22

충남 장애인체전 마스코트
충남 장애인체전 마스코트

[태안군 제공=연합뉴스]

(태안=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오는 6월 충남 태안에서 열리는 제25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의 엠블럼과 마스코트 등 상징물이 확정됐다.

태안군은 충남 장애인체전의 엠블럼, 마스코트, 슬로건, 포스터 등 상징물 4종을 용역과 내부 토론, 군민 및 직원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엠블럼은 제25회 충남 장애인체전의 정체성을 상징할 수 있는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사람'의 모습과 휠체어의 형태를 조합해 형상화했다.

충남 장애인체전 엠블럼
충남 장애인체전 엠블럼

[태안군 제공=연합뉴스]

대회 슬로건은 '날자 새태안에서! 펼치자 충남의 꿈!'으로 정하고, 태안 군조인 갈매기가 휠체어를 탄 '태랑이'와 함께 달려가는 모습을 마스코트로 확정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데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표현했다.

포스터는 높은 하늘을 배경으로 날아오르는 사람을 형상화했다.

군 관계자는 "선정된 대회 상징물을 활용해 태안에서 열릴 제25회 충남 장애인체전 홍보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고 6만4천여 태안군민과 220만 충남도민이 화합할 수 있는 체전이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 장애인체전 포스터
충남 장애인체전 포스터

[태안군 제공=연합뉴스]

6월 13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는 태안군종합운동장 등 18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1개 종목에 선수, 임원, 관람객 등 1만3천여명이 참가해 '아름다운 열정과 화합의 한마당'을 펼치게 된다.

min36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