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양만권 3개시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 건의

송고시간2019-03-19 10:21

(광양=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여수·순천·광양시행정협의회는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광양시]

3개시 행정협의회는 18일 순천시청에서 권오봉 여수시장, 정현복 광양시장, 허석 순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9차 정기회의를 열어 광양만권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광양만권 산업단지와 광양항, 여수공항의 연계를 위해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 사업이 제4차 항만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와대와 해양수산부에 공동 건의문을 전달하기로 했다.

현재 율촌1산업단지에서 광양컨테이너부두로 가려면 세풍산단을 경유하는 구간(16km)이 가장 빠르다.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가 개설되면 수송 거리가 16km에서 2.1km로 단축돼 광양만권 물류비용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율촌, 해룡산단과 광양항 배후단지를 연결해 광양만권 투자유치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 ▲ 광양만권 중소기업 연수원 유치 ▲ 이순신대교 구간단속 구간 일부 해제 ▲ 광양 공업용수도 사업 조기 추진 ▲ 라이프지 여순사건 사진전시전 지원 ▲ 3개시 관광객 공동 유치 ▲전남 동부권 지속가능발전 공동 포럼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minu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