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OCI, 지역주민 위한 '별별동행' 순회 미술전 개최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OCI[010060]가 현대미술계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지역 사회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전국 순회 미술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OCI는 OCI 미술관의 지원을 받아 오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두 달간 '별별동행(別★同行) 2019'전을 진행한다.

별별동행전은 군산·광양·포항 등 OCI의 주요 사업장이 있는 도시들을 순회하며 지역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선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2010년부터 격년으로 열려 올해로 5번째를 맞았다.

이번 순회전에서는 총 35점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활기찬 색과 참신한 발상이 주를 이루는 회화 작품과 소재의 다양성을 보이는 설치작품, 디지털 매체를 적절히 활용한 미디어 작품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순회전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OCI미술관의 대표적 신진작가 양성사업인 'OCI영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선발된 작가 9명과 'OCI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9명 등 총 18명이다.

오는 22일부터 4월 10일까지 3주간 군산 예술의 전당에서 첫 전시를 갖고, 4월 12일부터 광양 문화예술회관, 5월 3일부터 포항 문화예술회관에서 각각 2∼3주씩 순회전이 열릴 예정이다.

김경자 OCI 사회공헌실 고문은 "지역주민들에게는 풍부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선사하고, 신진 아티스트들에게는 작품 소개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해 대한민국 현대 예술의 발전을 후원하자는 취지로 이번 전시를 마련하였다"고 설명했다.

OCI, 지역주민 위한 '별별동행' 문화전시전 개최
OCI, 지역주민 위한 '별별동행' 문화전시전 개최[OCI 제공]

yk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03/18 10: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