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귀농귀촌 살아보고 결정하세요"…전남도 참가자 모집

'귀농 농가 특산물 맛보세요'
'귀농 농가 특산물 맛보세요'[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는 도내 농어촌에 일정 기간 체류하며 귀농어·귀촌을 체험하는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는 도농 간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도시민이 농어촌으로 이주하는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줄여주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안전기준에 부합하는 장기 민박시설을 갖추고 귀농어·귀촌 교육, 현장체험, 주민교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수 있는 30개 마을 농가를 선정했다.

귀농·귀촌 희망자들은 이들 마을과 농가에서 5일에서 최장 60일간 머물며 농어촌체험·주민 만남·선도 귀농 농가 견학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는 4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

숙박 및 농어촌 체험 교육 프로그램 등 참가 비용은 무료다.

참가를 바라는 사람은 18일부터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누리집(live.jeonnam.go.kr)에 접속해 마을과 숙박할 객실·기간을 정해 신청할 수 있다.

또 마을 농가 운영자는 체류 기간, 팀 구성 여부, 청년(만 18~39세 이하), 신청순서 등 우선순위를 고려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유현호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운영 후 만족도 설문 조사·전입 여부 조사 결과를 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며 "행복한 귀농어·귀촌을 꿈꾸는 분들이 전남을 직접 경험하고 결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17 14: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