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상공인들 힘내세요'…대한상의, 첫 '상공인 주간' 18일 개막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17일 '상공의 날' 기념일을 확대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전국 상공인들의 축제행사인 '상공인 주간'이 18일부터 닷새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쉽지 않은 기업환경 속에서도 경제성장에 힘써온 상공인을 응원하고 상공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상공인 주간은 법정기념일인 '상공의 날'을 '상공인 주간'으로 확대한 것이다. 매년 3월 셋째 주에 열릴 예정으로 올해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

'상공인이 열어가는 희망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올해 상공인 주간은 오는 19일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릴 '상공의 날 기념 열린음악회'로 시작된다.

20일 저녁에는 코엑스에서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기념식에서는 국가 경제에 기여한 우수 상공인과 근로자 250여명에게 훈장과 산업포장 및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며, 기념식 직후엔 '상공인의 밤' 행사가 열려 국내외 상공인과 주한외국기업인 가족 등 500여명이 서로 격려하는 자리를 가진다.

20∼21일에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우수제품 행복나눔 판매전'이 개최된다.

가전·식품·패션·생활용품 관련 150여개 중소기업이 청계광장·관악구청 광장·장승배기역·성동구청 광장·잠실역·연신내역 물빛공원 등 서울 6개 지역에서 참여한다.

또한 상공인 주간에 전국 상공회의소가 지역별로 봉사활동도 벌일 예정이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21일 상의회관 야외마당에서 직접 책장을 조립해 서울 전역의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여는 상공인 주간을 통해 상공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상공인들의 사기를 진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8 상공의 날 기념식
2018 상공의 날 기념식[연합뉴스=자료사진]

yk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17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