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서산시 체육인재 육성에 2억7천만원 지원

송고시간2019-03-15 11:58

맹정호 서산시장-이종렬 서산교육장 인재육성 협약
맹정호 서산시장-이종렬 서산교육장 인재육성 협약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서산=연합뉴스) 충남 서산시는 14일 서산교육지원청과 올해 서산시체육인재육성기금 지원 협약식을 했다.

협약식에는 서산시 체육회장인 맹정호 시장과 이종렬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학교체육 활성화와 체육 인재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그동안 선수 훈련비와 용품 지원 등 체육 육성과 체육 인재 발굴하고자 해마다 2억여원의 체육인재 육성기금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2천300만원이 늘어난 2억7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금은 관내 초·중·고 17개 학교 25개 종목 운동부와 4개 협회에 사용될 예정이다.

맹정호 시장은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학교체육 활성화와 우수 인재 발굴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서산문화복지센터 2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서산문화복지센터 여성회관 등 수강생 모집
서산문화복지센터 여성회관 등 수강생 모집

[서산문화복지센터 제공=연합뉴스]

(서산=연합뉴스) 서산문화복지센터 여성회관과 청소년수련관은 21일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자기계발과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제2분기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성회관은 '스피닝 교실' 등 22개, 청소년수련관은 '보컬트레이닝' 등 15개의 프로그램에서 모두 534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성인바둑 등 7개 특별강좌는 수강료 무료로 운영되며, 30개 정규강좌는 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한부모가정 대상자만 수강료 면제 혜택이 있다.

수강생 모집은 여성회관이 21∼22일, 청소년수련관은 22∼25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 041-660-0217(여성회관), 041-660-0211(청소년수련관)

보령서 아시아·태평양 도시 관광진흥기구 지역회의 개최

TPO 회의에서 인사말 하는 김동일 보령시장
TPO 회의에서 인사말 하는 김동일 보령시장

[보령시 제공=연합뉴스]

(보령=연합뉴스) 충남 보령시에 있는 웨스토피아에서 14∼15일 이틀간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 한국 회원도시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35개 국내 회원도시와 민간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TPO 활동결과와 2019년도 활동계획 보고, 한국회원도시 교류의 밤, 보령 관광자원 시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4일 열린 본회의에서는 행사를 주최한 보령시로부터 보령머드축제 발자취와 미래를 향한 도약이라는 주제 강연이 있었고, 15일은 머드박물관, 스카이바이크, 개화예술공원 등 지역 관광명소 둘러봤다.

김동일 시장은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한 보령 머드축제를 비롯해 우수한 관광자원과 2022년에 개최예정인 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다각적인 홍보와 성공 개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TPO 한국 지역회의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