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경제진흥원, 소공인 지원사업 참가업체 모집

송고시간2019-03-15 10:25

부산경제진흥원 CI
부산경제진흥원 CI

[연합뉴스 자료]

부산=연합뉴스) 부산경제진흥원은 어려움을 겪는 부산지역 소공인을 돕기 위해 지역혁신형 소공인 지원사업을 벌이기로 하고 다음 달 24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종업원 20명 미만의 기술제조 및 지식 서비스 분야 소공인과 소기업으로, 모두 35개 업체를 모집한다.

선정된 업체는 마케팅, 시제품 개발, 근로 환경 개선, 근로자 복지비 등으로 최대 1천만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업체 가운데 신규 고용 우수 업체 10곳을 따로 선정해 근로 환경 개선과 근로자 복지 분야 사업비로 500만원 상당을 추가 지원한다.

부산경제진흥원은 27일 오후 2시 부산창업카페 부경대 대연점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사업 신청은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bschangup.kr)를 참고해 e메일(top@bepa.kr)로 하면 된다.

'2019 부산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우수 공동 디자인을 발굴하고 공동 디자인에 관한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9 부산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인간, 자연, 역사, 문화 중심 보행 친화 도시 조성을 위한 '부산을 걷는다. 걷고 싶은 도시, 부산'이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6월 24일부터 3일간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nbgosi)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북한 이탈주민 강사와 함께하는 통일 강연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북한 이탈주민과 학생, 시민이 소통할 수 있는 '북한 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통일 강연' 사업을 추진한다.

북한 이탈주민이 강사로 나서 지역사회와 교류하며 편견을 없애고 화합을 끌어내자는 취지다.

강연 주제는 북한 주민의 생활과 문화, 북한 경제, 학교생활, 탈북 경험담, 통일 한국 희망과 꿈, 한반도 평화 등이다.

강연을 희망하는 학교나 기관은 부산시 여성가족과(☎051-888-15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