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말레이 '비즈니스 파트너십' 개최…"할랄 시장 공동진출"

송고시간2019-03-13 11:00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한류·할랄 전시회', 문 대통령 참석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한류·할랄 전시회', 문 대통령 참석

(쿠알라룸푸르=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12일 오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최대 쇼핑센터인 원우타마 쇼핑센터에서'한·말레이시아 한류-할랄 전시회'가 열렸다. 말레이시아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양국 우호 교류 행사에 참석하여 축사하고 있다. 2019.3.12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코트라(KOTRA)는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한·말레이시아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순방에 맞춰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기업의 현지 진출 확대, 글로벌 할랄 시장 공동진출, 사업 상담, 스타트업 설명회 등 양국 경제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코트라는 한류 콘텐츠를 통해 말레이시아 소비자에게 익숙해진 식음료, 뷰티, 패션 분야 프랜차이즈 기업의 현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쇼핑몰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또 세계 할랄 시장을 선도하는 말레이시아의 주요 기관 및 기업과 세계 할랄 시장 공동진출을 위해 시장정보, 인증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말레이시아는 인구의 61%가 무슬림으로 국제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이슬람개발부의 할랄 인증을 보유하고, 세계 최대 할랄 전시회인 '말레이시아 국제 할랄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에는 소비재, 바이오, 기계장비, 건설 등 분야의 한국 중소·중견기업 45개사와 말레이시아 등 해외 바이어 135개사가 참가해 318건의 사업 상담을 했다.

코트라는 말레이시아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글로벌혁신창조센터와 협력 MOU를 체결했으며, 두 기관이 공동 개최한 행사에서 한국 스타트업 10개사가 설명회를 했다.

blueke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