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추락 전투기 KF-16D 블랙박스 인양…기체이상 유무 규명될듯

[그래픽] KF-16D전투기 서해 추락
[그래픽] KF-16D전투기 서해 추락(서울=연합뉴스) 박영석 기자 = 27일 낮 12시 13분께 우리 공군 소속의 KF-16D 전투기 1대가 서해 해상으로 추락했다. zeroground@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지난달 27일 비행훈련 중 서해로 추락한 우리 공군 KF-16D 전투기의 블랙박스가 11일 사고 해역에서 인양된 것으로 확인됐다.

공군의 한 관계자는 "오늘 정오께 해군 구조함인 광양함이 KF-16D 전투기의 블랙박스를 인양했다"며 "블랙박스에는 전투기의 속도와 고도 등 모든 비행기록과 조종사들의 통신기록도 남아 있어 사고원인을 규명하는데 결정적인 단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7일 비행훈련을 위해 전북 군산시 공군기지에서 이륙한 KF-16D 1대가 이륙 13분 만에 충남 서산 서쪽 25노티컬마일(약 46㎞) 해상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KF-16D 추락 사고 직후 공군은 사고조사단을 구성해 사고원인을 조사해왔다.

공군은 사고 전투기가 이륙 13분 만에 추락했고, 조종사들이 비상탈출했다는 점에 기체 이상에 따른 사고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hoj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11 16: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