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증시신상품] 신한BNP운용 '커버드콜마일드펀드'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일반 커버드콜 펀드보다 안정성을 높인 '신한BNPP커버드콜마일드펀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주식매수와 콜옵션 매도를 동시에 수행하되 주식매수와 등가격(ATM) 콜옵션을 매도하는 기존 커버드콜 펀드와 달리 주식매수와 내가격(ITM)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을 취한다.

이에 따라 옵션 프리미엄이 기존 커버드콜 펀드보다 크지 않지만 주식 시장이 월간으로 3%를 초과해 하락하지 않으면 프리미엄 수익을 수취하는 등 하락장에서 넓은 범위를 방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한BNP운용은 "기존 커버드콜 펀드보다 안정성에 더 초점을 맞춰 시장 하락 위험을 더 적극적으로 관리하면서 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안전하게 투자하면서 일반 채권형 펀드 이상의 수익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박문기 신한BNP운용 퀀트운용팀장은 "기존 커버드콜 펀드와 똑같이 장내 주식과 파생상품을 활용하기 때문에 세금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환매수수료도 없어 절세효과와 유연한 자금 운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상품은 이날부터 신한은행 전국 지점과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증시신상품] 신한BNP운용 '커버드콜마일드펀드' - 1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11 10: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