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시, 시민참여예산제 시민 제안사업 공모

송고시간2019-03-10 09:47

시정 전반 7개 분야, 13일∼4월 24일 접수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는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제 '시민제안 공모사업'을 오는 13일부터 4월 24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광주시에 사는 일반 시민이나 단체는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대상 사업은 광주시 사무 중 시민 생활과 밀접한 5억원 이하 단년 사업이다.

문화관광체육, 복지건강, 환경생태, 도시재생, 일자리경제·전략산업, 교통건설, 일반행정(인권, 안전, 주민자치 등) 등 7개 분야로 나눠 접수한다.

다만 특정 자치구 사업, 민원성 및 특정 단체 사업, 중복사업, 낭비성 사업은 공모 심사에서 제외한다.

신청방법은 시 누리집 내 '광주행복1번가·바로소통광주'의 '시민참여예산-제안사업신청'에서 작성하면 된다.

또 시 예산담당관실에 우편, 이메일 (sinsun73@korea.kr), 팩스, 직접 방문 등의 방법으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시민 제안사업에 대해 시민참여예산위원, 관련 전문가, 공무원의 협의를 거쳐 유사한 사업은 통합하고 사업 방향과 사업비 등을 조정한다.

오는 8월 중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후 예산에 반영할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어 예산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11월 중 시의회의 예산심의를 거쳐 2020년도 예산으로 확정해 사업을 추진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다양한 시민 제안사업 발굴을 위해 제안사업을 연중 접수해 신청 기간 이후 접수된 제안은 다음 연도 심의사업에 포함하고 우수 제안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시민선호도 조사도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