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운전 두려움 극복하세요"…현대차, 교육프로그램 운영

송고시간2019-03-10 09:32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과 함께 운전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돕는 사회공헌 활동인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은 가상현실 속 운전 체험을 통해 급차량 출몰, 버스 정류장 무단횡단, 경사 구간 급차로 변경, 주행 중 화물낙하 등 다양한 교통사고 상황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갖췄다.

또 현대차의 안전기술인 조향력 확보가능 장치(ABS), 차체자세유지 장치(VDC), 자동 긴급제동 장치(AEB), 졸음·운전부주의 경고장치(FCWS·LDWS)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의 1t 탑차를 개조해 가상현실을 구현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를 장착한 차량을 활용하므로 운전자를 직접 찾아가는 이동식 안전운전 교육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운전자는 안실련 홈페이지에서 체험 신청을 하면 된다.

"운전 두려움 극복하세요"…현대차, 교육프로그램 운영
"운전 두려움 극복하세요"…현대차, 교육프로그램 운영

현대자동차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과 함께 운전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돕는 사회공헌 활동인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운전자가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으로 가상현실 속 운전 체험을 해보는 모습. [현대차 제공]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