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난민소년에 축구화 기부

송고시간2019-03-10 09:31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개최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개최

기아자동차는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결선 토너먼트 시작과 함께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2019 제네바 모터쇼' 기아차 부스에 전시된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의 모습. [기아차 제공]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기아자동차[000270]는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결선 토너먼트 시작과 함께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이달 시작된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오는 5월 29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결승전이 열린다.

올 시즌 유로파리그 16강에는 첼시, 아스널, 발렌시아, 인터밀란, 나폴리, 프랑크푸르트 등 유럽을 대표하는 명문 클럽들이 대거 진출해 세계 축구 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발렌시아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 선수도 지난달 21일 유로파리그 경기에 데뷔했다가 이후 출전명단에 오르지 못하고 있다.

기아차는 유로파리그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축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지난 9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를 시작했다.

투어는 제네바를 시작으로 세비야, 베를린, 런던, 밀라노, 모스크바, 파리, 바쿠 등 유럽 전역 8개 도시의 주요 랜드마크와 학교, 유스 축구클럽에 유로파리그 트로피를 전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게르만의 혼'으로 불린 독일의 축구 영웅 로타어 마테우스, 포르투갈을 유로2004 준우승으로 이끈 미드필더 데쿠, 아이슬란드의 대표 스트라이커 아이두르 구드욘센 등 유럽 축구 스타들이 투어에 참가해 축구화를 기부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투어 기간 UEFA 아동재단과 함께 요르단 자타리 캠프의 난민들을 위한 축구화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 캠페인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부스나 각 참가국의 기아차 대리점을 통해 기부하면 된다.

기아차는 기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유로파리그 결승전 티켓 추첨 이벤트를 할 계획이다.

유로파리그 발렌시아 vs 셀틱전
유로파리그 발렌시아 vs 셀틱전

[연합뉴스 자료사진]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